[Wedding A to Z] #3-4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3)전경련플라자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 3편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경련플라자 웨딩홀에 대해 공유 드리려고 해요

 

[Wedding A to Z] #3-1 웨딩홀, 웨딩베뉴 정하기 - 기준잡기,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결혼준비 3탄 !!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 웨딩홀 정하기 편입니다 ㅎㅎㅎ 1,2편 포스팅에서 좀 더 큰 그림으로 시작하는 단계를 말씀드렸으니, 먼저 보신 후에 세부 항목으

maemlog.tistory.com

2021.05.17 - [윤맴 성장기/결혼준비] - [Wedding A to Z] #3-2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1)엘타워 / 더플라자

 

[Wedding A to Z] #3-2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1)엘타워 / 더플라자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서 웨딩홀/웨딩베뉴 선택을 위한, 기준잡기, 비교하기 방법론(?)에 대해 이야기 했었습니다 ! (아래 포스팅 참고) 2021.02.19 - [윤맴 성장기/결혼준비] - [Wedding A to Z] #3-1

maemlog.tistory.com

2021.08.27 - [윤맴 성장기/결혼준비] - [Wedding A to Z] #3-3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2)그래머시코엑스/롯데호텔서울

 

[Wedding A to Z] #3-3 웨딩홀, 웨딩베뉴 탐방기(2)그래머시코엑스/롯데호텔서울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서 웨딩홀, 웨딩베뉴 선택을 위한, 기준잡기, 비교하기 방법론(?)과 탐방기(1)을 남겼었습니다 아래 포스팅들 참고해 주시고, 탐방기 2탄 포스팅하겠습니다 :) 2021.0

maemlog.tistory.com

 


나름대로 앞서 웨딩홀 탐방을 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익숙해져갈 무렵 방문했던 곳이 바로 이 전경련플라자입니다

 

전경련플라자는 여의도역 근처에 있어요!

전경련 회관 바로 옆에 있는 홀 입니다 :)

 

사실 처음 이 곳을 알게 되었을 때는 이름 때문에 그다지 끌리지 않았어요 ...

전경련 ?? 전국...경제인...연합회 ....? 내가 왜 거기서 결혼을 ..?

이런생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방문 후 생각이 확 바뀌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전경련 플라자 웨딩홀 건물 모습이에요

바로 옆 빌딩이 전경련회관이고, 웨딩홀은 따로 건물이 있습니다

사진 저 안쪽에 보이는 것이 건물 입구이고,

들어오면 정면에는 넓은 로비가 있고, 사진에 보이는 길쭉한 복도는 좌측에 위치해 있어요

식장 진입은 이 길쭉한 복도를 통해 하게 됩니다

첫번째 사진은 포토테이블이 구성되어 있는 모습이구요,

두번재 검은 벽?같은 것은 혼주들이 서서 손님들과 인사하는 자리에요 :)

신부대기실 모습인데요,

제 생각에 전경련플라자 단점 중 하나가 이 신부 대기실입니다

그다지 예쁜 느낌도 많이 들지 않고,

무엇보다 위치가 좋지 않아요

 

앞서 보여드린 긴 복도의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사실상 신부가 주인공인 결혼식에서 신부가 소외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저희는 그래서 신부대기실 사용하지 않고, 바깥쪽에 위치 따로 만들 생각이에요)

자, 이제 가장 중요한 홀 내부를 봐야겠죠 ?!

 

전경련플라자는 매우 어두운 홀이에요

실제로 식이 진행될 때는 지금 보시는 것보다 더 어두운 조명으로 진행됩니다

저희는 어두운 홀을 선호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플라워 장식도 잘 되어있고, 무난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다만, 버진로드가 긴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전경련플라자는 패스하셔야 할 것 같아요

홀 전체가 가로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버진로드는 매우 짧은 편입니다

저희는 부끄러워서(?) 버진로드는 짧아도 크게 상관없다는 생각이라 이 부분도 문제되지 않았어요 ㅎㅎㅎ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 전체적인 컨디션과 제공되는 내용을 생각할 때, 매우 합리적인 가격 수준입니다 ㅎㅎㅎ

2. 유연한 코로나 대응

- 전경련 플라자 관련 후기를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코로나 이슈에 매우 유연하게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도 단계별 보증인원 조정에 일정 변경까지 적극적으로 신랑신부를 고려해주고 있어요 !

3. 동시식 음식

- 이 부분은 아직 시식 전이지만, 음식에 대한 평가가 나쁘지 않은 웨딩홀입니다

 

단점

1. 소외된 신부대기실

- 신부대기실 위치나 내부가 좋지 않습니다

2. 짧은 버진로드

- 가로로 긴 웨딩홀이라, 버진로드가 매우 짧음

3. 어두운 조명

- 어두운 웨딩홀 중에서도 특히 어두움

 

저희는 킹시국 이슈로 코로나 대응이 매우 중요했고, 가격 수준도 중요했습니다

게다가 저 단점들은 저희에게 크게 중요한 요소가 아닌 부분이었어서,

전경련플라자로 계약하게 되었어요!

 

아직 본식 진행 전이지만 현재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코로나 대응!

단계별 허용인원에 맞게 보증인원 다 조정해주고,

일정 변경같은 부분도 미리 안내 잘 해주셔서 신랑신부에게 맞춰주고 있어요

(웨딩 상담실장님 매우 친절하십니다 ㅎㅎㅎ)

 

각자 웨딩홀을 고르는 기준이 다르니,

내용 참고하셔서 저희와 비슷한 기준이라면 전경련플라자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