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A to Z] #3-1 웨딩홀, 웨딩베뉴 정하기 - 기준잡기, 비교하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결혼준비 3탄 !!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 웨딩홀 정하기 편입니다 ㅎㅎㅎ

 

1,2편 포스팅에서 좀 더 큰 그림으로 시작하는 단계를 말씀드렸으니,

먼저 보신 후에 세부 항목으로 들어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

2021/02/07 - [윤맴 성장기/결혼준비] - [Wedding A to Z] #1 결혼 준비 시작하기(Feat.예산표) - 프로젝트 준비!

 

[Wedding A to Z] #1 결혼 준비 시작하기(Feat.예산표) - 프로젝트 준비!

안녕하세요 !! 계속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네요 .. ㅋㅋㅋㅋㅋ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하반기 목표로 결혼 준비를 시작했었어요 :) 관련해서 준비 과정에서 (아직 진행형이지

maemlog.tistory.com

2021/02/08 - [윤맴 성장기/결혼준비] - [Wedding A to Z] #2 결혼 준비 일정 정리하기(Feat.WBS) - 본식 일정부터 역산하기

 

[Wedding A to Z] #2 결혼 준비 일정 정리하기(Feat.WBS) - 본식 일정부터 역산하기

안녕하세요 !! 지난번 결혼준비 첫번째 포스팅에 이어서 ... 준비 일정과 관련된 내용을 써보려고 합니다 :)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정말 ... 거대한 프로젝트 하나 한다는 마음으로 임하셔

maemlog.tistory.com

 


어떻게 시작하나 - 기준부터 잡자

 

결혼준비를 처음 시작할때 느꼈던 막막함이 있죠 !

그걸 매 단계마다 느끼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딩홀도 정말 너무나 많은 곳이 있고,

분위기, 위치, 가격 모든게 천차만별이거든요 ㅎㅎ;

모든 웨딩홀을 돌아다닐건 아니니까(그럴 수도 없습니다),

결국 몇 가지 기준을 통해 1차적 선별 작업을 거치셔야 해요 !

 

1. 예산 + 위치 반영하기

 

기준점의 시작은 슬프게도 또 예산입니다 ㅠㅠ

결국 예산범위 안에서 준비해야하니까요 ... 결혼이 현실이라더니 준비부터 현실이에요 ㅠㅠ ㅋㅋㅋ

 

첫번째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예산표가 완성되어 있으시다면,

웨딩홀에 들어갈 수 있는 예산이 대략 정해져 있을거에요!

그리고, 결혼준비 정보를 얻기 위해 카페 가입도 필요하다고 말씀드렸었죠 ?!

정해진 예산 범위에 해당하는 웨딩홀들이 어떤 곳들인지 카페에서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1편 2편 안보신 분들 얼른 보고 오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예산에 더해 특별히 희망하는 위치가 있다면 그 범위는 더욱 좁혀질 수 있겠죠 :)

 

2. 선호 반영해서 범위 좁히기

 

예산과 위치를 통해 1차적으로 리스트가 나올텐데 좀 많을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

선택할 수 없는 요소들로 1차 필터링을 했으니,

이제 여러분의 선호를 반영할 차례입니다(드디어!!)

 

이 부분에서는 이제 각자의(주로 예비 신부님의) 로망이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될텐데요 ㅎㅎ

 

가장 쉬운 기준 몇 가지를 예로 들어보자면,

- 예식 규모(하객 수)

- 동시예식 vs 분리예식

- 밝은홀(화이트톤) vs 어두운홀

- 버진로드 높이/길이

- 천고

같은 것들이 있어요 !

 

좀 더 명확하게 구분점이 될 수 있는 것부터 순서대로 써본것인데요 .. !

 

요즘 코시국 이슈도 있고, 그냥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규모를 작게 진행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

물론 한 베뉴에 규모별로 홀이 모두 있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아서 규모를 정하는 것도 필요하더라구요 ㅎㅎㅎ

하객 수도 미리 카운트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

지난 삶을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규모 홀 (출처 : 엘타워 홈페이지)
소규모 홀 (출처 : 제주 라팡시아 웨딩홀 홈페이지)

 

동시예식은 결혼식 진행 한 홀에서 식사도 하게 되는 형태에요 !

보통 1부,2부로 나눠서 진행하고 1부가 끝날때부터 식사가 시작되죠 ㅎㅎㅎ

분리예식은 결혼식 끝나고 연회장으로 이동해 식사가 이루어지는, 좀 더 일반적인 형태의 예식이에요

동시예식과 분리예식은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각자 판단해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동시예식을 원하시면 아무래도 가능한 베뉴 수가 많이 줄어들 수 있겠죠 .. ?!

 

그리고 홀 내부가 화이트톤으로 밝은 느낌인가, 어두운 느낌인가도 결정하시면 좋아요 !

이부분은 거의 전적으로 선호의 영역이라 딱히 더 해드릴 말은 없고,

베뉴 사진들 찾아보다보면 더 끌리는 쪽이 생기실거에요 :)

밝은 홀(출처 : 스타시티아트홀 홈페이지) vs 어두운 홀(출처 : 플라자웨딩 홈페이지)

그 외에 버진로드 높이나 길이 (보통 긴 것을 선호한다고 하던데, 저희는 너무 긴건 부담스러워서...),

천고가 높아야하는가 같은 좀 더 디테일한 부분을 반영하실 수 있습니당

 

3. 정리하기

 

일단 이정도로 리스트를 추려내고나면 이제 비교할 수 있도록 정리가 필요합니다 ...

이런 양식들도 인터넷에서 구하실 수 있어서,

기본 양식은 다운 받아서 필요한 항목들 위주로 커스터마이징 하시는면 됩니다 !

웨딩홀 비교표 예시

앞선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예산표부터 시작해서 일정관리, 그 외에도 이렇게 각종 비교가 계속 필요해요 ㅠㅠ

웨딩홀, 스튜디오, 본식스냅, 영상 등등 .......

그래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하나 파서 하시는걸 추천드렸던겁니다 ㅎㅎ;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하려면 카페에서 얻은 정보에 더해서 직접 문의도 필요해요 !

저희는 우선 전화로 대략적인 내용을 물어보고(견적, 인원, 식대 등),

몇 군데는 상담 일정을 잡아서 직접 상담을 받았어요 :)

 

웨딩홀 상담일정

알아보시는동안 매주 주말 데이트는 상담으로 대체하셔야 ....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웨딩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말씀드렸는데요 !

 

이제 제가 실제로 방문해서 알아봤던 웨딩홀들...에 대한 정보를

다음 포스팅에서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