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A to Z] #1 결혼 준비 시작하기(Feat.예산표) - 프로젝트 준비!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계속 써야지 써야지 하다가 드디어 시작하게 되었네요 .. ㅋㅋㅋㅋㅋ

 

지난해 가을부터 올해 하반기 목표로 결혼 준비를 시작했었어요 :)

 

관련해서 준비 과정에서 (아직 진행형이지만) 알게된 점들이나,

도움될만한 정보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오늘 그 첫번째 포스팅 남겨보겠습니다 !!


결혼 준비, 어떻게 시작할까?

부제 : 이건 하나의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결혼 준비를 하면서 느낀 것은,

대학생 때 하던 팀플과 비슷하구나... 아니, 회사에서 하는 프로젝트와 비슷하구나 ... !!

라는 것입니다 :)

 

회사에서 일할 때를 떠올려보면 ....

새로운 프로젝트를 착수할 때 그 시작이면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

예산과 일정, 프로젝트의 범위 입니다

너무나 현실적인 이야기지만,

결혼 준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더라구요 ㅠㅠ

 

[범위]

결혼 준비에 무엇무엇을 포함할 것인가

[예산]

결혼 준비에 사용 가능한 예산은 얼마인가

[일정]

결혼식 일정 정하고, 나머지는 일정 역산

 

자, 이제 뭘 정해야 하는지 알았으니 정하면 됩니다 !!

라고 하면 여전히 막막하죠? ㅋㅋㅋㅋㅋㅋㅋ

 

회사 업무로 비유하자면,

우리는 갓 들어온 신입인거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입한테 이 프로젝트 예산도 잡고, 일정도 짜고, 업무 스콥도 정의하라고 하면 아무도 못하겠죠

 

너무나 착한 선배님이 와서 하나하나 챙겨주면 너무나 좋겠지만,

회사 생활이 그렇지 않은 것처럼, 결혼 준비도 A to Z 누군가의 리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ㅠㅠ

 

그럴 때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게 뭐죠 ?!

참고자료를 찾는 것입니다

유사한 사례를 찾고, 가장 비슷한 케이스의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여러가지 정보를 얻는 것에서 시작하게 될겁니다


결혼 준비 정보 수집하기

예산표로 결혼 준비 시작하기

 

회사에는 업무 관련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지만....

결혼 준비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

 

사실 정보는 넘쳐납니다 !

오히려 선별하기가 어려울 정도이죠 ㅎㅎㅎ

 

우선, 결혼 준비를 할거라면 결국 가입해야 하는 것이 결혼준비 관련 카페에요 !

정말 많은 정보가 공유되는 곳이기 때문에 거의 필수라고 봅니다 ㅠㅠ

다만, 카페별로 성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곳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외에 유투브나 블로그에도 정보를 잘 정리해주신 분들이 많으니,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예산표 예시를 받아서 그걸 기준으로 시작했어요 !

결혼준비에 어떤 항목들이 들어가고 또 각 항목별 대략적인 예산도 감을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말 금액이 ... 천차만별이라 구체적으로는 결국 진행 과정에서 감을 잡으셔야해요 ㅠㅠ

 

예산표를 정리하시다보면,

어떤 항목들을 포함하고 제외시킬지 결정할 수 있고 (물론 나중에 또 수정하겠지만)

전체적인 가용 예산에 대해서도 정리를 어느정도 할 수 있습니다

 

범위와 예산을 예산표 기준으로 정리하시고,

일정은... 관련된 상세 내용을 추가 포스팅 해야할 것 같네요 ㅎㅎ;

 

그래도 예산표를 어느정도 잡았다면, 우선 걸음마를 시작한거에요 !

축하드립니다 !!!!

 

자 이제 막막했던 결혼준비의 시작을 해낸 것이고,

알고보니 이게 가장 쉬운 단계였다는걸 깨달을 일이 앞으로 남아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