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유여행 준비 Guide : 에어텔(항공권, 숙소) 예약으로 준비 시작하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여행 Tip 게시판을 만들 때 이런 내용을 생각했었는데 ....

시작이 너무 늦어졌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행 고수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저보다 잘 아시는 분들이 넘쳐나겠지만,

저는 숨은꿀팁! 이런 것들보단 기본적인 내용들을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처음 해외여행 자유여행 을 직접 준비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설명드리는 형태가 될 것 같네요 :)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Step.1 여행 일정 / 여행지 확정하기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정확한 여행 일정이 확정되지 않으면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이 거의 없어요 ^^;

 

대학생분들이라면 방학 시즌을 노리거나 주4파 전략을 통해 금토일 짧은 여행을 노리게 되겠죠? 

이 경우에는 사실, 어쩔 수 없이 항공권이나 숙소의 비용은 다소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ㅠㅠ

수요가 높은 시기일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직장인분들이라면 본인이 휴가를 쓸 수 있는 시기에 따라 다르겠죠?!

 

일정과 여행지를 정함에 있어서 몇 가지 염두에 둬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여행지별로 특성이 있고,

같은 여행지라도 언제 가느냐에 따라 여행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해요 !


 

가서 뭘 하고싶은가?

(ex. 동남아가서 액티비티, 유럽가서 관광지 유적지 탐방)

 

건기/우기 확인

(ex. 동남아 지역 여행)

 

일몰 시간 확인

(ex. 겨울 유럽 여행 - 4시에 해가 짐)

 

해당 국가의 큰 이슈가 없는지

(ex. 홍콩 시위)


 

베트남 다낭 - 우기
홍콩시위

 

Step.2 항공권, 숙소 예약하기

 

일정과 여행지를 확정하고 나면 이제 본격 준비가 시작됩니다 :)

 

사실 일정/여행지 정하는 과정과 항공권/숙소 예약하는 과정이 별개의 과정은 아니에요

일정과 여행지에 따라 항공권과 숙소의 컨디션이나 가격이 모두 달라지기 때문이죠.

 

Step을 구분해 두었지만, 같이 묶어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항공권 예약

저 같은 경우에는 항공권 처음에 찾을 땐 #스카이스캐너 이용하고 있어요

(광고 아닙니다)

실제로 제가 계획하고 있는 연말 베트남 여행을 기준으로 한번 예시를 들며 설명해드릴게요 

 

처음 좌측 화면에서 일정과 목적지, 인원 수 등을 통해 항공권을 검색하게 됩니다 

 

일정만 있고 목적지를 아직 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Everywhere 로 검색해서 해당 일자에 세계 각국 여행지의 항공권 가격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도 있어요 !

 

저도 Everywhere 검색을 통해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지를 정했답니다 :)

 

항공권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한 항공권이 나오게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항공권들만 보기 위해서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좋아요

 

기본적으로 직항인지 경유인지,

출발/도착 시각, 비행시간 등 몇 가지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 과정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원하는 항공권을 선택하시면 돼요!

 

저는 위 화면의 에어서울 항공편이 여러 조건에 부합했습니다

(하노이 40만원은 싼게 아닙니다만 ... 연말이고 얼마 남지 않아서 타협을 해야했습니다 ㅠㅠ)

마음에 드는 항공편을 선택하면, 왼쪽과 같은 화면으로 진입하게 돼요.

선택한 항공편의 요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하단의 '상품확인'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을 보게 되는데

동일한 항공편의 사이트별 가격이 보이게 돼요.

 

사실 이 단계에서 확인을 하지 못하는 정보들이 있는데,

실제 사이트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면 특정 카드를 사용할때만 적용되는 할인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가서 정말 그 가격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해요!

 

이렇게 원하는 항공편과 가격을 확인한 후 바로 구매해도 사실 크게 상관없습니다.

조금 더 싼 것을 찾더라도 사실 엄청난 차이가 나진 않는게 보통이라서요 .. ㅎㅎ

 

다만,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항공편에 대해 다른 사이트들의 가격을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

 

요즘 워낙 다양한 플랫폼에서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고,

각각의 프로모션 행사 등을 통해 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을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보통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티몬, 쿠팡) 정도를 확인해보고 있어요. 

 

다른 사이트들도 기본적인 검색 구조는 스카이스캐너와 대동소이하니,

비슷한 방식으로 찾아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 숙소 예약하기

 

항공권을 예약했으면 숙소도 정해야겠죠?!

 

1) 숙소 위치 선정

숙소는 우선, 해당 여행지에 대한 사전조사가 조금 필요해요!

정확한 여행일정, 루트는 정하지 않더라도 대략적으로 내가 어디를 중심으로 다닐 것인지 알아야,

적당한 위치의 숙소를 정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사실 사전조사라고 해도 겁먹을게 없는게,

처음 가는 여행지라면 보통 많이들 가는 관광지들을 주로 방문하게 될테고,

주요 관광지들을 고려해 정하게되는 숙소 위치들도 보통 정형화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

 

2) 숙소 형태 선택

이 부분은 사실 각자의 선호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날 것 같은데요,

 

호텔 = 글로벌체인도 많고, 성급에 따른 사전 컨디션 판단도 용이하여 리스크가 적음

에어비앤비 = 호스트에 따라 변수들 존재

게스트하우스 =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좋아한다면 적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충 이런 느낌이에요 !

본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죠 ?! ㅎㅎ

 

3) 예약 진행

 

숙소의 경우 제 경험상으로는 항공권에 비해 가격편차가 좀 있는 편인 것 같아요.

 

많이들 알려진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호텔스닷컴 부터 시작해서,

각종 오픈마켓에서 제공하는 호텔 예약 시스템을 확인해보시면 좋아요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앱/웹 활용)

 

호텔스컴바인 숙소 검색 화면인데요,

장소와 날짜, 인원 수 등을 선택해서 검색하게 됩니다

 

오른쪽 화면처럼 해당되는 숙소들이 쭉 나타나게 돼요 !

인기, 최저가, 성급 등을 기준으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항공권을 검색할 때 처럼 특정 조건을 걸고 싶다면,

필터 기능을 통해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1박당 요금, 성급 두 가지를 기준으로 필터를 걸고 시작해요 ㅎㅎㅎ

제가 생각하는 전체 요금 수준이 있을테니 ... ㅠㅠ

 

원하는 요금과 성급 사이에서 적정선을 찾아야겠죠 :)

 

오른쪽 사진은 지도를 통해 확인하는 화면이에요.

앞서 내가 원하는 숙소의 대략적 위치를 선정했으니,

검색된 숙소의 위치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지도를 통해 보는 것도 굉장히 편리하게 숙소를 찾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에요.

 

참고로, 호텔스컴바인의 경우 스카이스캐너처럼

여러 사이트의 정보를 취합해서 보여주는 형태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실제 결제할 때 금액을 꼭 확인해보셔야 해요.

 

VAT포함 여부도 확인이 필요하고,

어떤 경우에는 호텔스컴바인에서 찾은 아고다의 호텔보다

아고다 앱에서 직접 찾은 동일 호텔이 더 저렴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숙소까지 예약하고 나면 반 이상 준비가 끝난거에요 !! ㅋㅋㅋㅋㅋ

게 처음에는 장황하게 설명해야 할 만큼 복잡한 일일 수 있지만,

몇 번 경험해보시면 점점 속도도 붙고 효율성이 높아져요 :)

 

간단하게 끝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쓰다보니 꽤 길어졌네요 ㅠㅠ

 

여행준비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여행Tip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할게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