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여행] 이시국 베트남 여행기 - 다낭으로 출발

반응형
728x90
반응형

 

이제 슬슬 코로나 펜데믹도 끝이 나고 있고 (맞죠 ...?)

인천공항 정상화, 해외 항공편 확대 등등 밀려오는 흐름에 맞게

베트남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ㅎㅎㅎㅎㅎ

 

개인적으로 동남아 여행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여러가지 상황에 맞게 가려고 하다보니 또 베트남을 가게 되었네요 !

참고로 현재 ('22년 6월 기준) 베트남은 입국 시 코로나 관련 증빙이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아요

 

이시국 베트남 여행기 - 다낭/호이안 여행 기록들 남겨보려고 합니다 :)

 

인천공항 가본지 오래된 분들 많으시죠 ..? ㅋㅋㅋㅋㅋㅋ

지난 해 신행으로 몰디브 갈때는 거의 유령 공항 느낌이었는데,

그때보단 사람이 좀 있더라구요 !

 

그래도 예전 인천공항을 생각하면 텅텅 빈 수준 ...

이번에 에어서울을 다시 한 번 타게 되었어요 ...

사실 지난번 베트남 하노이 여행 때 매우 불만족했어서 다신 이용하지 않으려 했지만,

결국 돈 앞에서 장사 없더라구요 ^^^^^

지난번에 언급했던 문제들과 비슷했어요 ㅎㅎㅎㅎ

 

에어서울이 컵라면 맛집인거 알고 계신가요?

컵라면을 비롯해 기내 판매들을 하느라고 정말 정신없었어요 ㅠ

갈때는 저녁 비행기, 돌아올때는 심지어 새벽 비행기였는데

긴 시간 불도 꺼주지 않고 밝은 기내에서 버텨야합니다 잘 수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기체 흔들림 같은건 기류에 따라 다른 거겠지만 역시 좀 심했고,

좌석은 역시 불편했습니다 ㅠㅠ

다른 항공기보다 더 넓다고 하는데, 등받이 구조가 왜그런지 척추의 건강한 아치 곡선을 정확히 반대로 만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난번엔 잘 몰랐는데, 허리 디스크가 생기고 나서 굉장히 예민하게 느낄 수 있게 되었는데,

진짜 별로에요 의자 ㅠㅠㅠㅠ

 

뭐 암튼 .....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녁을 먹고 타기 위해서 밥 먹을 곳을 찾다가 방문한 인천공항 한식집 소문 !

든든하게(?) 맥주부터 시작

공항 식당이라 그런지 가성비가 좋은건 아니지만,

맛은 좋았어요 !! 충분히 만족스럽게 저녁 챙겨먹고 갈 수 있었습니당

이 사진 찍을때 항상 젤 신나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기내에서도 참지 못하고 맥주와 과자를 먹었답니다 ...

사방팔방에서 컵라면 먹고 있었지만 어떻게 참는데 성공했음

 

그렇게 도착한 다낭 공항 .....(사진이 없네요 깔깔)

공항에서부터 우여곡절이 좀 있었는데 ,,,

 

1) 처음에 그랩 인증이 안돼서 고생을 좀 하다가 겨우겨우 됐었구요ㅠㅠ

이건 휴대폰 번호 확인이 늦게 됐고, 카드 등록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ㅠㅠ 유심 갈아끼고 일반적인 인증 수단들이 안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미리 잘 준비해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

 

2) 입국심사할때 특이하게 항공권을 확인하시더라구요 ..?

혹시 다낭 가시는 분들은 항공권 버리지 말고 잘 가지고 계시다가 여권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저희는 한 명만 가지고 있어서 부랴부랴 또 당황을 ㅠㅠ ㅋㅋㅋㅋㅋㅋ

 

3) 그리고 다낭 공항에서 시내로 나갈 때 10,000VND 비용이 발생해요 .. 현금 필요합니다

이거 겨우 500원 남짓한 돈인데 달러만 가지고 동 없어서 엄청 난감했어요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호텔에서 그냥 대신 내줌 .......

원 -> 달러 -> 동 환전 하시는 분들, 최소한의 금액은 공항에서 환전 미리 하고 시내로 나가시는걸 추천드려요

항상 어떤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요 ㅎㅎㅎㅎ

저희가 첫날 하루 묵은 호텔인 살라다낭 호텔입니다

늦은 시간에 도착하다보니 돈이 아까워서, 저렴한 호텔로 하루만 선택했는데요

 

호텔 세부 내용은 다음 포스팅으로 남길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