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제이피트] 건대 화양동헬스장 숨은보석 - 제이피트 휘트니스 추천 !!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건대입구, 화양동 근처 헬스장 시리즈의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 같은 곳인데요

바로 제이피트휘트니스 입니다 :)

 

 

제이피트휘트니스는 어린이대공원역 3번출구 바로 근처에 있어요!

 

지금까지 포스팅했던 곳들은 대부분 건대입구역에 가까웠는데,

이곳은 건대입구역에서 오기에는 거리가 조금 있는 곳이에요

화양동 헬스장 제이피트휘트니스 건물 입구입니다

큰 건물이기도 하고 저렇게 눈에 띄게 되어 있어 찾기가 어렵지는 않아요 ㅎㅎㅎ

건물 지하로 내려오면 이렇게 복도를 지나 제이피트휘트니스 입구가 나옵니다

내부 느낌을 먼저 살짝 보시면, 이런 느낌이에요!

어느정도 깔끔한 느낌이 느껴지시나요?

지하지만 전체 공간이 넓어서 답답한 느낌은 별로 들지 않았어요 :)

운동용품이나 샤워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캐비넷이 벽면을 따라 쭉 줄지어 있습니다

공간이 넓은만큼 캐비넷도 굉장히 많이 구비가 되어 있었어요

탈의실과 샤워실의 모습이에요!

이 부분은 전체 헬스장 규모에 비해 공간이 넓지는 않았어요

탈의실도 샤워실도 사진에 보이는 공간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12 기준 샤워실은 코로나때문에 이용 불가해요

사진 뒤쪽에 보시면 유산소존이 있어요!

런닝머신과 사이클이 구비되어 있는데, 기구 1개씩 건너서 이용해야하는 현재 상황에서

유산소 기구가 많은 것은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용자 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 부족한 느낌까지는 아니었어요 !

그리고 벤치프레스를 할 수 있는 벤치가 두 개 나란히 놓여 있었습니다 (사진 아래쪽)

 

인터네셔널 체스트 데이인 월요일엔 헬스장에서 늘 벤치프레스 할 곳을 찾아 헤매기 일쑤였는데,

렉 이외에 벤치가 두개 따로 있어서 좋더라구요!

 

다만, 벤치의 너비가 일반적인 다른 헬스장의 벤치보다 좁은 편이고,

제공되는 운동복을 입고 벤치에 누웠을때 ... 매우 미끄럽더라구요 ㅠㅠ

미끄러워서 등을 고정시키기가 어려웠고, 도저히 안되겠어서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벤치에 풀업밴드를 감아서 마찰력을 억지로 만들어 운동을 해야했습니다 ㅠㅠ

건대 헬스장 제이피트휘트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비교적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이 동네 헬스장을 거의 모두 가봤는데 ....

원판이 저렇게 무게별로 정리된 모습을 처음 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사람 심리가 어느정도 정리가 되어 있는 곳에서는,

나도 운동하고 정리를 잘 하게 되는 그런게 있잖아요 ..?

 

다른 헬스장들에서 원판이 그냥 바닥에 굴러다니면 나도 정리할 마음이 안들더라구요 ㅠㅠ

 

왼쪽 사진처럼 파워렉이 별도로 하나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렉이 나란히 두 개(하나는 스미스머신 복합),

사진에 좀 짤렸지만 스미스머신도 하나 더 있어요!

 

렉이 3개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프리웨이트 존 모습인데요,

덤벨도 잘 정리가 되어 있고 .. 프리웨이트 존 공간 자체도 넓은 편이었어요!

여러모로 쾌적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렇게 튜빙밴드나 풀업밴드, 리프팅벨트 등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이동네 헬스장들 애초에 구비가 안된곳들이 대부분이었고,

있어도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을만큼 손상된 상태였는데 ....

이거보고 정말 감동 ㅠㅠ

그리고 이렇게 휴대폰 충전기와 손 소독제가 운동 공간 가운데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몇가지 안내사항과 gx룸의 모습인데요,

gx는 현재 거의 제대로 운영이 안되고 있어요 ㅠㅠ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까요

 

스피닝바이크도 있고 스피닝 수업도 예전에는 진행한 것 같은데,

코로나와 무관하게 최근에 스피닝 수업은 진행이 되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

제이피트휘트니스의 원판은 ....

요즘 헬스장에서 정말 보기 드물게 주물원판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보통 우레탄 원판이었던 것 같은데..

약간 투박한 갬성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무게별로 색깔이 다르게 붙어있어 보기 편한 점도 있었어요 !

전체적으로 관리가 매우 깔끔하게 되고 있는 헬스장이었지만,

시설 전체적인 노후화가 있는 것은 어쩔수가 없었어요 ㅠㅠ

 

사실 뭐 저렇게 고무가 찢어진거야 .. 안그런 헬스장을 본 적이 없어서 지적하기도 뭣합니다 ㅋㅋㅋㅋ

다만, 오른쪽 사진처럼 녹슨건 맨손으로 쓰기가 좀 찝찝하긴 해요 ㅠㅠ

 


 

실제로 이용하면서 느낀점을 나름대로 솔직하게 적어보았어요!

 

총평을 하자면,

다소 노후화된 부분이 있지만 충분히 커버할만큼 잘 관리가 되어 쾌적한 헬스장이다! 라고 생각됩니다 :)

 

그리고 인근의 다른 헬스장들에 비해 찐헬창(?)분들의 비중이 현저히 낮아,

헬린이분들이 괜히 기죽지 않고 운동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건대, 화양동, 어린이대공원 근처 헬스장 중에서는

전 제이피트휘트니스가 가장 좋은 것 같아 정착하기로 하였답니다 ㅎㅎㅎ

 

근처 다른 헬스장 후기는 아래 표 및 포스팅들 참고해주세요 !!

 

 

맥스휘트니스

휘트니스베이

휘트니스타운케이

제이피트휘트니스

위치

광진구 아차산로 241

연한빌딩 6F

광진구 능동로

19길 35

코지웰 B2

광진구 능동로

13길 39

한아름쇼핑센터 2F

광진구 광나루로 410 KCC파크타운 B1

장점

건대입구역 초역세권 접근성

비싸지 않은 일일권 가격

다양한 기구

깔끔한 내부 넓은 면적

다양한 기구

저렴한 일일권 가격

깔끔한 내부 넓은 면적

다양한 기구 (렉3개)

(시설에 비해)저렴한 정기권 가격

깔끔한 내부관리

튜빙밴드, 풀업밴드, 리프팅벨트 등 구비

단점

아래층과의 마찰로 소음에 민감

전면 거울 부족

프리웨이트 도구들의 노후화

비좁은 탈의실 공간

비좁은 면적

면적 대비 많은 기구

면적 대비 많은 사용자

좁고 지저분한 탈의실/샤워실

비싼 일일권 가격

불친절

항상 많은 이용자

과도하게 비싼 가격

의외로 깨끗하지 않은 바벨

주물원판

노후화된 기구

총점

★★★☆ (3.5/5)

★★ (2/5)

★★★★ (4/5)

★★★★★ (5/5)

 

2020/01/07 - [맴's Pick/Place] - 건대 헬스장 휘트니스타운케이 리모델링 후 솔직 방문후기 - 아쉬운점

 

건대 헬스장 휘트니스타운케이 리모델링 후 솔직 방문후기 - 아쉬운점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예전에 한 번 포스팅했던, 강추했던 건대 헬스장이죠 ?! 휘트니스타운케이 헬스장이 리모델링 작업을 거쳤더라구요 리모델링 후 방문해본 후기 겸 지금까지 여러번 일일

maemlog.tistory.com

2019/07/22 - [맴's Pick/Place] - 건대 헬스장 솔직 리뷰 : 맥스휘트니스 일일권 사용 후기 [금액/장점/단점]

 

건대 헬스장 솔직 리뷰 : 맥스휘트니스 일일권 사용 후기 [금액/장점/단점]

안녕하세요 !!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주말, 생각만 하다가 실행하지 못했던 헬스장 일일 이용하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ㅎㅎ 평일에는 회사 내에 있는 헬스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주말이 되면

maemlog.tistory.com

2019/07/27 - [맴's Pick/Place] - 건대/세종대/화양동 헬스장 솔직 리뷰 :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사용 후기 - 비추천

 

건대/세종대/화양동 헬스장 솔직 리뷰 :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사용 후기 - 비추천

안녕하세요 ! 지난번 건대헬스장 맥스휘트니스 일일권 이용 후기에 이은, 건대 세종대 어린이대공원역 헬스장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이용 후기입니다 ! https://maemlog.tistory.com/48 건대 헬스장 솔

maem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