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이색 데이트코스 추천 : 와플목공방 도마만들기 (장소 / 후기 / 가격)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한동안 회사 일에 치여서 블로그를 너무 소홀히 했네요 ㅠㅠㅠ

 

오랜만에 새로운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성수동에 있는 와플목공방 이라는 곳이에요!

 

저는 회사에서 팀 워크샵으로 방문해서,

다들 기대 이상으로 재미난 시간을 보냈던 곳이랍니다 ㅎㅎㅎ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10길 5-6

 

골목길 안에 위치해있긴 하지만,

뚝섬역 바로 근처라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 

성수동 데이트코스로 추천할만한

와플목공방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목공방 이군요 ...! ㅋㅋㅋㅋㅋㅋㅋ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인 만큼,

데이트팝에도 소개가 되고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 

성수동데이트 와플목공방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

 

가운데에는 작업할 수 있는 테이블이 세 개 놓여 있고,

옆 벽면 쪽에는 각종 목공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

벽면에 걸려있는 도마들이에요 ㅋㅋㅋㅋㅋ

너무 예쁘지 않나요 ?!

 

구멍 송송 나 있는 애들은 계란 보관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 

도마 외에도 시계나 여러 목공제품들을 볼 수 있었어요

스피커 같은 것도 만들 수 있다고 하셨지만 ...

저희는 모두 도마를 선택했어요

 

그게 그래도 제일 쉬울 것 같아서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손이었으면 라디오나 막 다양한 것들도 만들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ㅠㅠ 

도마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 모양을 선택해야해요!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 가격도 조금씩 다르니 참고해주세요ㅎㅎㅎ 

저는 가장 기본으로 보이는 5만원짜리를 선택했어요 !

(작은 도마는 더 저렴한 것도 있었어요)

도마를 선택하고 나면,

직원분께서 기본적인 설명을 해 주시고,

직접 어떻게 하는지 시범도 보여주신답니다

 

모양이 이미 나와있는 상태에서 시작하는터라,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

 

반복작업이 조금 힘들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성수동 와플목공방 도마만들기는 크게 세 번의 사포질을 하게 돼요 !

 

1) 거친 단면을 가다듬는 1단계 사포질

2) 한 번 가다듬은 면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2단계 사포질

3) 물을 한번 뿌린 후 다시 정리하는 3단계 사포질

 

사포는 위 사진처럼 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도구에 붙여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

사포질을 하기 전에는 거친 형태가 그대로 느껴져요!

 

사포질을 하면서 손으로 면을 계속 만져봐야해요 그래서 ㅎㅎ 

거친 면들을 찾아서 박박 밀어줘야하니까 ... !!

사포질을 모두 마친 후에는 각인을 할 수 있어요

 

저는 글씨나 그림에 자신이 없어서

와플목공방의 로고를 도장으로 찍어 버렸답니다 ㅎㅎㅎㅎ

 

글씨 예쁘게 쓰시는 분들은 본인이 쓰고 싶은 내용을 각인하셨는데,

그것도 예쁘더라구요!

짜잔 !!

 

이게 사포질과 각인을 마친 후 코팅까지 한 모습이에요 !!

색이 좀 진해졌죠?!

코팅을 하면서 색깔이 조금 진해지더라구요 ㅎㅎㅎ

 

그래도 뭔가 너무 기대 이상으로 예쁘게 완성되서 기뻤어요 !! 

이렇게 완성된 도마들을 일정 시간 말린 후,

각자 집으로 가져왔어요!

 

집에 가져와서도 그늘에서 더 말려주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ㅎ

 

나무도마라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이긴 해요 !

손이 다소 많이 가긴 하죠 ...? ㅋㅋㅋㅋ

 

그래도 긴 시간 작업하면서 지루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고,

힘든줄도 모르고 했어요!!

 

끝나고 집에 와서 쓰러지긴 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성수동에서 데이트코스 찾으시는 분들,

한번쯤 해보시면 재미나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

(회사 워크샵으로도 만족도 높았어요 !)

 

성수동 와플목공방 추천 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