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킥보드 비교정리 - 요금 및 솔직후기 [킥고잉 / WIND / SWING / DEER]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자주 이용 중인 공유킥보드, 전동킥보드 업체들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자주 이용하다보니 저도 조금 정리가 필요해서,

확인하는김에 포스팅으로 남겨 보아요 :)

제가 이용 중인 업체들 한정으로 비교한 것이라 모든 업체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

 

저는 킥고잉, WIND, SWING, DEER 네 가지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2020.04.23 기준)

 

시간대

잠금해제 비용

이용료

비고

킥고잉

주간

1,000원

100원/분

(구형은 5분 무료 제공)

 

심야

(00시 ~ 04시)

1,500원

100원/분

(구형은 5분 무료 제공)

 

WIND

주야 공통

1,000원

(무료 프로모션 진행중)

150원/분

- 지갑 선불 충전형

- 친구 초대 이벤트

SWING

주간

1,200원

180원/분

- 친구 초대 이벤트

- SWING PASS 요금제

야간

(21시 ~ 06시)

1,200원

250원/분

DEER

주야 공통

790원

150원/분

- 크레딧 충전식

- 디어패스 요금제

업체마다 기본적인 요금체계도 조금씩 다르고 프로모션도 자주 바뀌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잠금해제 비용과 이용료는 기억해두시고,

내가 몇 분 정도 이용하게 될지 예상하고 이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객관적인 정보들을 보았으니 실제로 이용해본 제 후기를 써 볼게요 ㅎㅎㅎ

 

킥고잉 (KICK GOING)

제가 가장 처음 이용해보았던 전동킥보드입니다 ㅎㅎㅎ

2018년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

 

처음에는 운영시간이 따로 정해져있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현재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공유 전동킥보드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킥보드 자체가 엄청 좋은 킥보드는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무난하게 타기 좋고,

잠금해제 비용이 상대적으로 싼 편이고,

구형 킥보드의 경우 5분동안은 추가 이용료가 없어서 5분 이하로 탈 때 유용하답니다 !

 

WIND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위 사진에 있는

WIND 3.0만 제공이 되고 있더라구요 !

그 전에 주황색이었나 ...? 구형 킥보드가 있었는데 어느날 보니 사라졌던 ㅎㅎㅎ

 

현재 잠금해제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서 가장 애용중인 킥보드입니다 :)

왜냐하면 킥보드 성능이 압도적으로 좋거든요 ... !!

승차감 자체가 다릅니다 ㅋㅋㅋㅋㅋㅋ (3.0버전 한정)

 

언제까지 무료로 제공해주는지 잘 모르겠으나,

잠금해제 무료인 기간 동안은 가장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

 

SWING

킥보드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하는 킥보드들 중에서 체감성능이 가장 안좋아요 ㅠㅠ

 

승차감이라든가, 속도, 안정감 등 전체적으로 별로인 느낌입니다 ㅠㅠ

(찾아보니 보급형 샤오미 킥보드 제품이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저희 동네에는 SWING이 가장 많이 있어서,

가까이 있을 때는 또 열심히 타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금액적인 메리트가 있다면 더 많이 이용하겠으나,

비슷한 금액에서 굳이 이용하는걸 선호하진 않습니다 !

 

DEER

(디어는 사진을 못찍었네요 ㅠㅠ 나중에 찍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어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킥보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승차감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

디어에는 손잡이 쪽에 이용 종료 버튼이 있어요! 꾹 누르고 있으면 이용 종료가 됩니다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되게 편해요 ...

다른 킥보드들은 다시 휴대폰 꺼내서 종료처리 하는게 은근히 귀찮은데,

이용종료 버튼을 만든 것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ㅎㅎㅎ

 

상대적으로 잠금해제 비용이 저렴하고 이용료가 비싼 구조이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에는 적합하지 않고 단시간 이용 시에 타면 좋을 것 같네요 !

 

 


 

이렇게 저의 주관적인 후기들까지 남겨 보았습니다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지 모르겠으나,

이용하면서 느낌점들을 솔직하게 썼으니 이용하실 때 참고가 되시면 좋겠네요 !!

 

다들 항상 안전에 주의해서 즐거운 라이딩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