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자유여행의 시작 - 초심자를 위한 스페인 여행 정보 ① [스페인 여행지 살펴보기]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 일주일동안 스페인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

바르셀로나 IN 마드리드 OUT으로 다녀왔어요 ㅎㅎㅎ

 

스페인 여행 관련해서 포스팅을 몇 가지 해나갈 생각인데,

이번 포스팅은 스페인 여행 준비하면서 알게 된 스페인 여행 전반적인 개괄(?)이라고 할까요

저와 같은 스페인여행 초심자를 위한 내용정리를 먼저 해보려고 해요

 

스페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먼저 스페인은 크게 북부 / 중부 / 동북부(카탈루냐) / 남부 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

 

이 중 저처럼 스페인을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보통 추천되는 곳은

마드리드로 대표되는 중부

바르셀로나로 대표되는 동북부 카탈루냐 지방이 있습니다

 

중부 = 마드리드 + 근교(톨레도/세고비아)

동북부 = 바르셀로나 + 근교(시체스/피게라스/지로나/몬세라트)

남부 = 그라나다 + 세비야 + 코르도바

북부 = 첫 여행지로는 비추천

굉장히 일반화시킨 이야기가 되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건 스페인을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라 생각하고

편하게 봐주세요 ㅎㅎㅎ

 

위와 같은 조사 결과(?)로 인해 저는 이번에

바르셀로나 (시체스 / 몬세라트) + 마드리드 (톨레도/세고비아) 로 일정을 정했어요 !

 

[중부 지방]

마드리드 + 톨레도 + 세고비아

 

먼저 중부 지방은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가 있는 곳이에요!

 

하지만 흔히 생각하는 유럽의 수도... 치고는 볼거리가 부족하다는 평이 일반적입니다

 

스페인 여행을 가보면 바르셀로나파와 마드리드파로 나누어지긴 해요 !!

(단, 압도적으로 바르셀로나파가 많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하지만 마드리드에는 가장 유명한 프라도미술관을 비롯해서,

레이나소피아 미술관, 티센보르네미사 미술관이 있어서 미술관 구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만족스러울 수 있는 여행지일수 있습니다

그 외에 근교로 많이 방문하는 톨레도와 세고비아 도 빼놓을 수 없죠!

 

톨레도는 스페인의 옛날 수도였던 곳으로,

타호강에 둘러싸인 모습이나 톨레도 대성당, 야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세고비아는 로마시대수도교 를 볼 수 있는 근교 도시에요!

수도교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새끼돼지통구이 (꾸치니요)가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ㅎㅎㅎ

디즈니성의 모티브가 되었다는 세고비아 알카사르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자유여행으로 방문하기에도 어렵지 않고,

당일투어를 활용해서도 많이 방문하는 곳들이에요 :)

 

마드리드에 볼거리가 많지 않은 편이기에 근교 도시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동북부 지방]

바르셀로나 + 몬세라트 + 시체스 + 피게라스 + 지로나

 

바르셀로나는 세계적인 관광도시 중 하나입니다

바르셀로네타 해변이 있는 계획도시로,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네모 반듯반듯한 전형적인 계획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ㅎㅎㅎ

 

그리고 바르셀로나하면 역시 가우디를 빼놓을 수 없겠죠 ?!

 

너무나 유명한 사그라다파밀리아를 비롯하여, 다양한 가우디 건축물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배경지식을 잘 갖추고 계신 분이 아니라면 투어를 이용하시는 것 추천 !!

그 외 근교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들이 몬세라트와 시체스 에요 !

 

몬세라트 수도원은 그 자연 풍경만으로도 방문할만한데,

검은성모마리아상, 소년합창단 등 수도원 자체로도 볼거리가 많은 곳이에요 :)

시체스 는 아름다운 해변 풍경으로 유명한 곳이고,

누드비치와 게이비치의 조합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피게라스와 지로나는 안갔어서 임의 생략 ㅎㅎㅎ;)

 

[남부 지방]

세비야 + 그라나다 + 코르도바

 

전 일정상 이번에 남부지방은 과감하게 포기했어요 ...!

스페인을 또 갈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ㅎㅎㅎㅎ 다음에 방문하는걸로 ㅋㅋㅋㅋㅋ

 

남부하면 떠오르는 곳 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세비야,

그 중에서도 세비야대성당의 모습이겠죠 ?!

 

남부 포기하면서 가장 아쉬웠던게 세비야 대성당을 보지 못하는 것이었어요 ㅠㅠ

 

또 스페인 남부지방이라고 하면,

이슬람문화 가 함께 공존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에요

 

스페인 최후의 이슬람왕조 수도였던 그라나다에 있는 #알함브라 궁전이 대표적인 곳이고,

과거 이슬람 사원이었다가 대성당으로 변형된 #코르도바 #알카사르 같은 곳도 있습니다

 

시간상 여유가 있으시다면 남부 지방도 꼭 방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놓치기 아까운 볼거리들이 많은 남부지방이니까요 ㅠㅠ

 


 

이렇게 스페인 여행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들을 대략 살펴 보았는데요 !

 

제가 직접 가본 곳들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개별 포스팅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스페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