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 - 핀에어 탑승 후기 [핀에어 / 기내식 / 헬싱키경유 / 헬싱키공항 / 주의점]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스페인 여행 관련해서 이번에 제가 이용했던 핀란드항공 !! FINAIR 탑승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

저는 이번에 바르셀로나 IN 마드리드 OUT일정으로,

헬싱키를 경유하는 루트로 핀에어를 이용했습니다

 

위 스케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유시간이 길지 않아서 공항에서 기다리는게

그렇게 힘들지 않았어요 !!

 

시간도 나쁘지 않았고 제가 무려 출국 이틀전에 항공권을 구매했음에도 ....

왕복 87 정도로 구매하였으니 가격도 나쁘지 않았다는 것 !

핀에어 어플을 이용해서 이렇게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항공사 어플들이 좀 ... 사용성이 안좋은 경우를 많이 봤는데

핀에어 어플은 비교적 사용성이 괜찮더라구요 !!

 

출발 전에 인상이 괜찮았던 ㅎㅎㅎ

 

사전에 미리 모바일로 체크인해두는건 다들 아시죠 ?! 좌석지정하기 !

 

핀에어로 인천-헬싱키 구간 이동하는 비행기는 3-3-3 자리로 되어 있어요!

 

시간이 오래걸리는만큼 저는 가운데 복도쪽 자리를 선택했답니다 ㅎㅎ

항상 설레는 순간이죠,

공항 창 밖으로 비행기를 보고 있을때 ㅎㅎㅎㅎ

핀란드항공 핀에어 내부에는 이렇게 화면이 제공되는데요,

영화를 보거나 비행 중 경로 등을 볼 수 있어요!

 

다른 것 보다 저렇게 전체 일정을 알려주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비행기 탔을 때, 식사가 언제 나오는지 모르고 있을때가 많잖아요 ㅎㅎ

(먹을걸 중시하는 편)

오전에 이륙하고 첫번째로 나온 식사에요!

소고기를 선택했고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ㅎ

 

참고로 전 기내식 맛없어서 못먹거나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에요... ㅋㅋㅋㅋㅋ

기내식은 기내식일 뿐 너무 높은 수준을 기대할 순 없는거잖아요 ?!

이건 두번째로 나온 '가벼운 식사'에요 ㅋㅋㅋㅋㅋ 잡채밥이라고 해야하나요 ?!

역시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ㅎ

이제 스페인가면 밥이 그리워질테니 남기지 않고 싹싹 !!

핀란드항공 핀에어에서는 이렇게 비행기 외부 카메라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요!

 

왼쪽 사진처럼 비행기 아래를 보거나,

오른쪽 사진처럼 위를 볼 수 있답니다 :)

 

이게 나름 신기해서 자꾸 보게 돼요 ㅋㅋㅋㅋㅋㅋㅋ

 

다만, 이착륙시에만 재밌고 하늘에 있을때는 .... 당연하게도 보이는게 없습니당 ㅋㅋㅋㅋㅋ

 

그리고 도착 공항에 대한 정보를 이렇게 볼 수도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도착 탭을 터치하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을 확인 할 수 있고,

연결편 탭을 터치하면 경유하는 항공편들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이거 굉장히 마음에 드는 기능이더라구요 !

물론, 대부분 사전에 정보를 알고 가긴 하지만 이렇게 한번 더 체크할 수 있는건 좋은거니까요 !

헬싱키공항은 정말 깔끔한 느낌의 공항이었어요!

 

저렇게 눈 느낌을 주는 하얀 인테리어가 많이 되어 있었고,

무민카페나 무민기념품을 파는 곳들도 볼 수 있었답니다 :)

 

하지만 핀란드의 물가 .... 아시죠 ? ㅎㅎㅎㅎㅎ

 

돈쓰실 생각을 안하는게 통장 건강에 이롭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헬싱키 공항에서 환승하여 바르셀로나로 이동을 했는데요,

 

이 루트에서는 작은 비행기로 이동하게돼요!

 

사실 그래도 이동시간이 좀 걸리는데 ..... 뭐 아무것도 없습니다 ㅎㅎㅎㅎ

 

3-3 좌석의 비행기이고, 화면도 기내식도 없어요 !

 

앞서 인천-헬싱키 구간에서 오랜 비행으로 지쳐 있는터라

헬싱키-바르셀로나 이동 구간이 좀 힘들었어요 ㅠㅠ 잠도 잘만큼 잤고 ....

 

시간이 짧다고 방심하지 마시고,

이 구간 비행을 잘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핀란드항공 핀에어로 스페인 왕복 하였는데, 전반적으로 만족도 매우 높았어요 :)

 

지연 없었고, 친절했고, 내부 쾌적했고.... 서비스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유럽 가시는분들 직항이 너무 비싸다면,

핀란드항공 핀에어로 경유해서 절약해보시는 것 추천 드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