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세종대/화양동 헬스장 솔직 리뷰 :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사용 후기 - 비추천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지난번 건대헬스장 맥스휘트니스 일일권 이용 후기에 이은,

건대 세종대 어린이대공원역 헬스장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이용 후기입니다 ! 

https://maemlog.tistory.com/48

 

건대 헬스장 솔직 리뷰 : 맥스휘트니스 일일권 사용 후기 [금액/장점/단점]

안녕하세요 !!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주말, 생각만 하다가 실행하지 못했던 헬스장 일일 이용하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ㅎㅎ 평일에는 회사 내에 있는 헬스장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주말이 되면 운동을 안하다보니..

maemlog.tistory.com

위치는 어린이대공원역에서 매우 가까운데요!

사실 저희 집에서는 지난번 갔던 맥스토탈휘트니스보다 이곳이 더 가깝긴 해요 ㅎㅎ

 

우선 궁금하실 일일권 가격 !

 

건대 세종대 24시 헬스장 휘트니스베이 일일권 가격은 16,500원입니다

현금/계좌이체 시에는 15,000원으로 해주시는 것 같아요 :)

내부는 이런 느낌입니다 !

들어가는 순간 느껴지는 느낌은 .... 공간의 미학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이정도 공간에 이정도 수의 기구들을 배치하였는가 놀라울 뿐이었습니다 ㄷㄷ

 

공간에 비해 다양한 기구들이 있다는 특징은, 명확한 장단점을 가질텐데요

장점은 다양한 기구들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때문에 못쓰고 기다릴 일이 별로 없다는 것 ! 

기다리지 않고 다른 기구를 사용하면 되니까요 ㅎㅎ

 

단점음 숨막히는 오밀조밀함 ..? 시각적으로 답답함을 느끼기 쉽고

동선이 매우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렉에 원판을 끼우고 빼고 하는데 움직이기가 불편할 정도였어요 ㅠㅠ

덤벨과 벤치가 있는 프리웨이트존이 있으나, 면적은 역시 좁습니다

세 명 정도 운동하면 추가로 들어가기 힘든 ...?

(벤치 자체도 세 개 준비되어 있어요)

오른쪽 사진은 유산소 기구들이 있는 모습입니다

 

공간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사실 운동하는 것 자체에 크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었어요! 

하지만 .... 사람마다 중요시하는 부분이 다르겠지만,

저에게 좀 크리티컬하게 와닿았던 단점을 이제부터 말씀드릴게요 ㅠㅠ

바로 탈의실과 샤워장입니다 ..

사진에 보이는 정도 느낌 그대로인데요,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 강한 곳이었어요 ㅠㅠㅠ

 

왜인지 모르겠으나, 신발장 쪽에는 파리인지 뭔지 벌레들이 여럿 날아다니고 있고

유심히 보지 않아도 눈에 쏙쏙 들어오는 샤워실의 곰팡이....

샤워기가 6개인데 그 흔한 비누 거치대가 두 개 뿐이라 비누가 그냥 올려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ㅠㅠ 

그리고 이 곳 ....

씻고나서 이제 나갈 준비를 하는 장소잖아요 ?

딱봐도 뭔가 기분좋고 상쾌하게 준비하고 나갈 수 있는 느낌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나뒹굴고 있는 안내/경고문들,

오늘만 없는건지 늘 없었던건지 통만 남은 로션통 2개 ....

한데 얽혀있는 옷걸이 / 수건 / 빗 / 드라이기 콜라보 ....

 

워낙 사용자가 많아서 항상 깔끔하게 관리하기 쉽지 않은 것은 알지만,

제 기준으로는 조금 정도가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ㅠㅠ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고도 있네요 ! 

매너없는 이용자들이 많이 발견되는 모양입니다 ㅠㅠ

이런 경고문들 붙이지 않게끔 알아서 매너를 지키면 좋을텐데요 ... 

건대 세종대 24시 헬스장 휘트니스베이 운영시간은 위와 같습니다

토/일요일에는 오후1시부터 영업을 하고 있네요

 

그래서 저의 총평으로는 ..... 재방문 의사 없으며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ㅎㅎ;

이유들을 정리해서 말씀드릴게요 !

 

1. 제공되고있는 서비스의 품질에 비해 비싼 가격 (일일권 기준)

현재 화양동 쪽에 크게 세 곳의 헬스장이 있습니다.

맥스토탈 휘트니스 / 휘트니스타운케이 / 휘트니스베이

이 세 곳 중 휘트니스베이가 일일권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타 헬스장에 비해 컨디션이 오히려 떨어지는 것으로 보이는데 ...

가격 책정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ㅠㅠ

 

2. 쾌적하지 못한 환경

휘트니스베이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지하라는 공간 자체가 가질수밖에 없는 답답한 환경이 있는데요...!

 

문제는 지하 + 좁은공간 + 많은 기구 + 많은 사람의 콜라보입니다 ㅠㅠ

 

공간은 좁은데 기구가 많고, 심지어 토요일 오후인데 사람도 많았습니다 ;;

환경이 좋을 수가 없는 상황 같아요 ㅠㅠ

 

3. 다수의 고인물(?)

토요일 오후라는 시간 특성일수도 있지만,

놀라울정도로 헬스 고인물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ㄷㄷ

 

이건 헬스장에서 관리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

우선 고수들이 너무 많으면, 원판 관리가 제대로 되기 어렵습니다

 

하체 300키로씩 꽂고 하려면 헬스장에 있는 20키로 원판은 다 쓸어가야하고 ...

기구별로 원판이 고루 분배되어있는게 아니라,

그냥 고수분 몇분이 나눠서 다 쓰게 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ㅠㅠ

 

또한 고인물이 너무 많으면,

초보자분들은 웨이트존 발 들이기조차 엄청 부담스럽죠 ㅎㅎ;

 

4. 깔끔하지 못한 탈의실/샤워실

이 부분은 위에 충분히 설명드린 것 같아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ㅠㅠ

 

 

대충 이런 이유들로,

저는 재방문 의사 없고 비추천 드립니다 ㅠㅠ

 

다음번에 건대 화양동 3대 헬스장(?) 중 마지막 남은,

휘트니스타운케이 헬스장도 방문해보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